ZEROGOD BLOG

일상과 관심있는 모든분야를 공유해요.

ZEROGOD BLOG/여행,맛집,일상,리뷰

[일상]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결과 - 인강 추천 / 직장인 공부방법 / 느낀점 /연남동 연하동, 랜디스 도넛

제로갓 2021. 12. 12. 01: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로갓입니다!!

지난번 시험 결과가 나왔습니다!

지난번에 적어드린 글처럼 제가 정말 걱정 했었던 형별체크 ㅠㅠ..

 

다행히 합격 했습니다!!!!!!!!!!

2차는 불합격이지만, 저는 형별체크해서 1차 붙은것만해도

감지덕지에요...ㅠㅠ

기억이 삭제되어서 정말 걱정했는데 다행히.... A/B 형별체크를 했나봐요 ㅠㅠ

저는 동차준비를 하다가 여건상 1차공부 할 시간밖에 되지 않아서

과목이라도 줄이기 위해 3월정도부터는 쭉 1차준비만 했어요!!

 

마지막 주에는 모의고사 점수 80~90점대까지 끌어올렸었는데

정작 본 시험에는 이제껏 나왔던 기출들과는 정말 딴 판의 문제들만 나왔고

또 정말 어려웠어요.. 저만 어려웠나요..?

 

 

점수는 이렇습니당.

 

가채점때는 민법 57.5 학개론 67.5 였는데 무효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혹은... 답을 찍은게 맞았거나...?

1차 정말 걱정했던게 시간이 모자를 것을 대비해서 샤프로 먼저 체크해놓고

마지막에는 시험지 보지도 않고 마킹했거든요..ㅠㅠ

확인도 하지못해서 너무 찝찝했는데 그래도 샤프로 1차예비마킹 한것이 실수가 없었나봐요.

정말 셤 종료 10분 전에는 정신이 나가거든요..^^ 

그래서 예비마킹은 문제푸실 때 미리미리 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우선 저는 직장인이구요!

거의 하루 12시간을 꼬박 일하며 준비를 했다보니 시간이 많이 부족했어요.ㅠㅠ

그리고 또 집에 일이있었다보니 제가 심적으로나 체력적으로나 많이 불안정했기에

마음처럼 공부도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혹시나 저처럼 짬내서 공부하시는 열정파 분들을 위해 저의 공부방법을 조금 공유해드리자면

저는 우선 3월부터 본격적으로 강의를 열심히 들은것 같구요!

인강 커리큘럼에 나와있는 모든강의를 다 들었습니다...^^

정말 모범생처럼 따로 뭐 요령도 피우지 않고 기초, 기본, 심화, 기출, 합격예상문제, 핵심요약 등등

인강에서 하라는대로 다~~~들었어요! 

 

그리고 제가 하나 말씀드리자면,,, 현 중개사시험 난이도는 매우 어렵습니다.

수많은 학원광고, 유튜브 등등에  3개월 동차합격 / 1달공부하고 1차합격 ??

이런분들.... 합격 하시고서야 너무 쉽게 얘기하시지만 매일 밤새서 거의 독서실에서 죽어라 준비하셔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본업X... 공부만요.

 

저같은 일반 직장인분들은 절대 절대 절대 우습게 보고 덤비시면 안되는 시험이에요.

공부 정말 잘하셔서 요령있다 하시는 분들은 예외이지만..

정말 이시험은 공부할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고 책만 수십권입니다.

 

저는 막판 일주일은 휴가내고 밥먹고 공부, 밤산책 정도로 준비했어요.

그리고 이번에 시험 보고 나서 느낀것은

1. 오프라인 학원 모의고사는 무조건 참여하자! (시험분위기를 먼저 경험해보고 익숙해져야합니다.)

-저는 인강으로만 수강했기에 오프라인 모의고사는 한번도 안가봤는데 2차때는 꼭 가려구요!

2. 그날 배운 부분은 기출문제 응용까지 풀고 자기!

-그날 배운것 그날 정리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인 것 같아요.

3. 흘려 들으며 배속 빨리 듣는것 절대 금지. 적게 듣더라도 일찍 시작해서 정확하게 듣고 정확하게 이해하자!

4. 모의고사시 형별체크 및 예비마킹 후에 마킹확인까지의 시간 미리 훈련하기

-서경석씨 유튜브 보시면 2차만 준비하신 서경석님도 시간이 모자르셨다며 

준비때부터 시간배분을 잘하라고 조언하시더라구요... ㅠㅠ(서울대이신거 아시죠..?딱 한문제 차이로 붙으셨어요.)

입니다.

 

제가 정말 몸소 느낀 부분이기에 함께 준비하시는 분들께 정말 당부드리고  싶어요.

듣기만 들었지 막상 와닿지 않았는데 시험을 치고나니 아..이렇게 공부하는게 아니었구나 하고

정말 후회 많이했어요.ㅠㅠ 

2차는 조금 더 일찍 조금 더 안정적으로 합격하기 위해 무리하지 않고 준비해보려구요!

시험을 매년 갈수록 어려워지기 때문에 이제 정말 합격 해야합니다...ㅎㅎ

저의 앞으로의 스케쥴은 하루 2강은 무조건 듣기 

공시법,공법,세법,중개사법 총 4과목이면

월-공시,화-공법,수-세법,목-중개사법

금,토- 어려웠던 부분 다시 수강, 한주간 강의 빠르게 정리

일-휴식

 

요런식의 스케쥴로 가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박문각 공인중개사 평생환급반 수강중이구요!

민법-김덕수, 학개론-김백중 교수님 수강했어요.

김백중교수님 암기장 정말 도움 많이 받았구요.

덕수쌤 수업은 정말 드라마만큼 재미있었어요. 덕수쌤 소리지를때 희열무엇....★

2차도 두분이 강의하셨으면 무조건이었을텐데...

이제 듣지 못하게 되어 아쉽습니다.ㅠㅠ

 

혹시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기초강의 먼저 들어보시고 교수님과 스타일이 잘 맞으시는지

먼저 다 들어보시고 아 영 안맞는것같다. (잘 모르는건 당연합니다..ㅠ)

딕션이 잘 들리고 재미가 있어야해요!!!! 시험은 장기전입니다!!!!!

혹시 기초이론 듣다가 아니다 싶으시면 그 때 다른 교수님으로 옮기셔도 늦지 않아요. :)

 

2차 교수님들은

공법-오시훈

(이번년 적중률이 가장 높았다고 해요. 이번년도 공법이 말도안되게 쉬웠다고 합니다.)

세법-정석진

공시법-박윤모

중개사법-최상준 

교수님들로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동차 준비하며 교수님들 비교해보았을 때 저와 가장 스타일이 맞기도 했구요.

위 교수님들은 시험용 강의 전문 이신것 같아요.

공부의 범위, 양을 줄여주시고 발음도 명확하셔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정리가 잘 되는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이번 2차 준비때는 우선 21년도에 받은 필수서를 사용할 예정이며

문제집만 새로 살 예정이에요~~ 중간중간에는 학습자료 프린트하여 준비할 예정이구요!

 

저와 함께 지금부터 준비하시면 22년도에는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밑에는 합격기념 친구와 연남동에서 먹은 밥집이에요.

추천추천 대추천 ...

(좌) 연남동 연하동 / (우) 랜디스도넛
클스마스 분위기 뿜뿜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용.

도움드릴 수 있는 부분은 모두 답변드릴게요 :)

 

앞으로도 종종 2차과목 공부관련하여 올려드릴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